성공사례

미디에이션에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를 추가하여 수익을 14% 높인 Go'Rewards

미디에이션에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를 추가하여 수익을 14% 높인 Go'Rewards

Monopoly Go! 게임의 인기 있는 호환 앱인 Go'Rewards는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일일 리워드를 찾고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창립자인 조르당 쿠튀리에는 앱 커뮤니티와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.

과제

Go'Rewards는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광고 수익을 대폭 늘리고자 했지만, '사용자 우선' 접근 방식과 이러한 목표 사이에 어떻게 균형을 맞출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.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수익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 이를 위해 광고 게재위치나 방해가 되는 광고 형식을 추가하지 않고도 기존 광고 인벤토리에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습니다. 목표는 사용자 경험의 수준을 유지하면서 이탈을 최소화하고 잠재고객이 계속해서 앱을 찾도록 유도하는 것이었습니다.

접근 방식

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Go'Rewards는 기존 광고 설정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는 데 집중했습니다. Google AdMob 미디에이션 설정에 3개의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(그중 2개는 서드 파티 SDK 입찰자)를 통합하여 더 많은 고품질 수요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이 방법으로 모든 광고 노출에 대한 경쟁을 크게 늘릴 수 있었습니다. 더 많은 광고주가 동일한 광고 공간을 두고 서로 입찰 경쟁을 하면서 Go'Rewards는 1주일 이내로 평균 eCPM을 높이고 각 광고 요청의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하여 매번 최적의 가격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.

결과

Go'Rewards는 AdMob 미디에이션을 통해 수요 소스를 다각화하여 전체 광고 수익을 14% 늘리고 eCPM을 15% 높였습니다. 이러한 성장은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과 동시에 이루어졌으며, AdMob이 수익 창출과 이탈 사용자 확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.

AdMob을 통해 더 많은 네트워크를 추가한 덕분에 광고나 광고 형식을 추가하지 않고도 수익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. 사용자를 존중하면서 성장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이었습니다.

조르당 쿠튀리에, CEO, Go’Rewards

Go'Rewards는 광고 수익 창출을 전략적으로 최적화하면서 사용자 경험에 집중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수익을 확대했으며,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두는 전략이 실제로 큰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.